1) 싱가폴
     2) 홍콩
     3) 보라카이
     4) 마닐라
     5) 차이나씨

순서 사진 주제
1

체험지 선정

레귤러 학생들의 체험학습은 사전활동 - 체험 - 사후활동으로 이루어 집니다. 아는 만큼 더 보고 더욱 즐겁게 다녀 올 수 있도록 아이들이 선생님과의 협의를 통해 체험지를 선정하고, 여행지를 조사하여 직접 일정표를 짜게 됩니다.

2

팀 구성하기

여행에 앞서, 사전 조사를 통해 아이들간의 유대관계가 더욱 돈독해 질 수 있도록 팀을 구성하여 함께 여행지를 탐구합니다. 학생 간에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나누는 과정은 토론과 협의의 문화를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. 또한 서로 부족한 부분은 채우고 넘치는 부분은 가감해가며 함께 하면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는 협동의 과정을 배우게 됩니다 .

3

체험지 조사

팀이 구성된 뒤 여행을 하는 동안 아이들이 여행지를 더욱 실감할 수 있도록 직접 체험지를 조사하도록 하게하고 있습니다. 여행에 필수적인 날씨부터, 이동경로, 경비, 준비물, 체험활동, 여행지에 대한 음식과 주의할 점 등 어른들도 생각하기 어려운 부분까지 학생들은 스스로 철저하게 체험지에 대한 조사를 합니다.

4

조사내용 발표

체험지 선정과 팀을 구성한 후 체험지를 조사하면.. 끝이 아닙니다. 이 내용들을 여행에 참여할 학생 전원 앞에서 발표를 하게 됩니다. 각 팀별로 조사한 부분이 겹치는 부분도 있지만 각 팀만의 독자적인 소재와 아이디어로 왜 이곳으로 여행을 가야 하는지, 여행을 통해 유익한 점, 체험지에 대한 정보를 다시 한번 공유하며 학습하게 됩니다. 직접적인 조사와 발표를 통해 아이들을 여행지에 대해 더욱 흥미와 애정을 느끼게 됩니다.

5

우수 조사 팀 선정 및 시상

여러팀들이 선의의 경쟁을 통해 여행지에 대한 정보가 공유된 후에는 선생님들이 심사하여 우수 발표팀을 시상합니다. 물론 발표에 참여한 아이들 모두 훌륭하지만, 시상식을 진행함으로써, 아이들의 참여 욕구를 자극하고 발표회가 끝난 뒤 모두 함께 즐거운 파티를 함께 즐깁니다.

6

조사 내용을 바탕으로 세부 여행 장소 선정 및 일정 구성

아이들이 조사한 내용과 선생님들의 사전 준비 내용을 적절히 섞어 체험지의 세부 여행 장소를 선정하고 일정을 구성하게 됩니다. 아이들이 선정하는 여행지와 그 여행지에 대한 조사와 발표가 직접 이루어지고 있습니다. 이로 인해 아이들은 여행 중에 본인이 조사했던 곳을 직접 방문하여 학습의 효과가 배가 됩니다.